티스토리 뷰
어제 대망의 롤드컵 결승이 열렸고 우리나라 T1이 중국 WBG에 대항해 3:0으로 승리했습니다. 해외반응으르 볼때마다 국뽕이 차오를 정도로 좋은 결과를 가져왔는데, 우승컵을 드는 세리머니만 봐도 뭉클해질 정도입니다. 연예인들도 SNS에 축하하며 난리난 롤드컵 경기 방송과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롤드컵 경기 결과
2023 롤드컵의 결승전은 3:0으로 대승을 이뤄냈습니다.
해외에서 중계한 영상들을 보면 국뽕이 차오르는데요, 영상 보시겠습니다.
1경기는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기세를 꺾기 위해 이겨야 하는 경기이기도 하고 다음 밴픽에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승리는 필수입니다.
이 중요한 1경기에서는 제우스 (T1)가 요 네 카드로, 더샤이 (WBG)는 아트록스에 대항하였고 라인전을 이어나갔습니다. 또한, 3번째 용 앞 한 타에서 (약 18분대) 대승을 거두며 중국을 압박했고, 요네의 활약으로 23분대에 이미 7,000 이상 차이를 벌려놨죠.
2경기에서는 제우스가 그웬을, 더샤이가 아트록스를 픽했습니다. 녹턴 탑갱이 실패하나 싶었는데 아트록스를 잡고 퍼블을 세우며 라인전을 리드해 나갔습니다. 이후부터는 아트록스는 계속 잡혔고요.
더샤이는 다시 갱을 시도했지만 위기를 모면했고, 그웬은 계속 커나가고 아트록스는 Bye..
3번째 용 싸움에서 대승한 T1은 글로벌 골드 4,000 이상 앞서고 25분 이후에는 CS격차가 100개 정도 나게 됩니다.
29분대에는 그웬이 트리플 킬 달성, 2승 확보합니다. 3경기에서는 T1은 라칸과 자야 동시에 선픽, 중국은 아칼리와 아트록스를 픽합니다.
4분대 중국이 바텀 갱으로 자야를 잡아내고, 갱을 시도하며 오너와 제우스를 잡아 1,000 정도 앞섭니다. 다행히 11분대 더샤이가 잡히고 18분대 3번째 용 앞 교전에서 승부가 갈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페이커의 아칼리가 트리플 킬 달성, 미친 성장을 하게 되고 이후 T1은 중국 진영을 교란시킵니다.
25분대 결국 중국 웨이보의 넥서스가 무너지고 롤드컵 4승을 7년 만에 달성하는 쾌거를 올리게 됩니다.
롤드컵 MVP
이번 롤드컵 최종 MVP는 제우스가 되었습니다.
한타와 라인전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고생도 많았기에 MVP 될 줄 알았습니다.
페이커 역시 개인 기록을 갈아치우며 명실공히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임을 재확인시켜줬죠.
페이커 인터뷰
페이커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겠냐마는 책도 많이 읽고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배울 점이 많은 사람 같습니다.
특히, 상대팀을 이기고 사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는데 촬영기사가 상대팀을 가리키며 엄지를 아래로 내려달라는 듯한 포즈를 요청했고 페이커는 거절했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 경쟁상대지만 상대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인 것 같아 제가 페이커에게 빠진 이유기도 하죠.
또한, 인터뷰 중 롤이 E-스포츠라는데 스포츠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서, 당황스러울 수도 있었을 텐데, 준비과정이나 경기하는 과정에서 경쟁심을 일으키고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감을 불러올 수 있다면 그것이 더 중요한 스포츠 정신인 것 같다고 우문현답을 했죠.
페이커가 페이커 했다는 생각입니다.
롤드컵 우승상금
롤드컵의 우승상금은 29억 원 (222만 5천 달러)의 기본상금에 롤드컵 기념 디지털 상품의 매출액 중 일부가 더해 결정됩니다. 우승팀에게는 전체 상금의 20%인 5억 7천만 원 (44만 5천 달러)이 돌아가게 됩니다.
2023 롤드컵 결승경기와 상금 및 MVP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중계방송은 공식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유튜브나 다른 방법으로 보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