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이나 해변가로 휴가를 가는 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이때 선크림을 제대로 바르지 않으면 피부가 쉽게 타거나 심하면 저온화상까지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피부가 탔을 때 효과적인 감자팩과 알로에팩의 효능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자팩의 효능
여름에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줄이고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해서 피부가 저온화상을 입어 붉게 그을려질 때 감자 속에 있는 비타민 C가 도움이 되는데 이는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열기를 식혀주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누적된 체열로 발생할 수 있는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뿐만이 아니라 엘라스틴 섬유와 같이 피부 장벽의 재생을 도와 주름을 개선해 주고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인데, 이렇게 감자팩을 바르면 화상을 잡고, 기미와 잡티, 주근깨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그 이유는 사과보다 비타민C가 3배가 많아 멜라닌 색소 형성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팩 만드는 법
1) 감자를 잘 갈아서 율무가루 또는 밀가루와 꿀을 일대일 비율로 섞어줍니다.
2) 마스크 시트지를 올리고 그 위에 발라줍니다.
(단순히 화상을 입어서 열을 내리기 위한 것이라면 감자만 갈아서 화상부위에 시트지를 올리고 곱게 간 감자를 올려줍니다.)
3) 15~20분 정도 팩을 하고 있다가 미온수에 깨끗이 세안으로 마무리해 줍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의 턴 오버를 정돈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턴오버란 세포가 다시 태어나는 사이클을 말하며 이것이 정상적으로 정돈되면서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늘리는 효소가 작용하는 것을 줄여주어 기미 주근깨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살리실산과 베렉틴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시켜 주어 상처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 팩 만드는 법
알로에는 별달리 만드는 방법은 없습니다. 토너로 피부를 정돈시켜 주고 잠들기 전에 수면팩 대용으로 써도 좋습니다. 피부가 햇빛에 탄 경우 알로에를 갈거나 알로에 그 자체를 탄 피부에 얹어 문질러 주면 됩니다.
이렇게 피부에 좋은 알로에와 감자를 사용하여 저온 화상이나 휴가철 탄 피부를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